본문 바로가기

정보/전자기기

가성비 좋은 보급형 PC-FI 입문기

이번에 오디오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참 생소한 단어를 많이들었다.


PC-FI, DAC, DDC, 패시브, 액티브, 네트워크 등등등등


처음에 카페가입해서 정보수집하는데 빔프로젝터보다 몇배는 머리가 깨질뻔했다.


그래서 조급해하지말고 그냥 무조건 읽자..읽자..하고 한 2주 공부하니까 약간의 가닥이 잡히기 시작한다.


어차피 내귀야 조금만좋으면 음질좋다고느끼는 막귀라서 그 조금을 위해 구성하려고 마음을 먹은것이니 비싸게갈 필요가없어


하나씩 하나씩 찾아본 결과 아래와같이 구성하게되었다.


머리가 터지도록 고민한 증거. http://lagneid.tistory.com/92 리스트업에만 2주가걸렸다.


어제도 새벽까지 여기저기 찾아보며 고민하고있었는데 오늘 결정하고 구매하게 된 계기는 바로 디자인..


아내에게 이것저것 보여주는데 아래 구매한 스피커 디자인을 너무마음에 들어한다. 


어차피 직접들어 봐야 내가원하는 음이 나오는지 결정이나고 유튜브에서들어봐야 고놈이 고놈같은거..그래..디자인으로 결정하자 싶으니 답은 금새 나왔다.


바로 요놈..


캠브리지 오디오 sirocco new s30


혼자 고민했으면 같은 캠브리지 오디오 의 sx-50과 많이 고민했을텐데 와이프가 딱잘라서 이게 더 이쁘다고 말해주어 


다른생각이 들기전에 냅다 구매해버렸다 ㅎㅎ






제품과 사양인데 색상은 아래의 색상. 윌넛으로 구매하였다.


다시봐도 너무 이쁜듯하다 ㅎㅎ


그리고 PC-FI의 첫 입문(사실 입문이라기보단 저렴한 구성..이고 더 구매할 생각은 없다.) 이라서 무엇무엇이 필요한지 처음에 애를 많이먹었는데


아래가 풀 구성한 내역이다.

일단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구매한 가성비좋다는 TPA 3116 칩을 사용하여 만든 브리즈 3116 앰프와 ES9023칩을 사용하여 만든 DAC



보통 제대로 HIFI를 구성하는 구성품들을 보면 커다란 앰프를 사용하는것이 보통인데


애초부터 큰 앰프를 사야했다면 PC-FI자체에 입문하지 않았을것이라서 해당제품은 가성비를 떠나서 이런 조그만 제품이 존재해서 입문한것이나 다름이 없었다.


그리고 DAC라는것은 컴퓨터에서 나오는 디지털신호를 아날로그신호로 바꾸어주어 앰프로 넣어주는 기기인데 이기기가 있고없고 차이가 어마어마해서


함께 구성해보았다.


그리고 앰프를 구동하기위한 어댑터.. 스피커에자체전원이없기때문에 앰프가 스피커를 구동시켜주어서 전류가 높은 어댑터를 사야한다.


그리고 브리즈 3116 앰프의 전원부 부품도 터질위험이있다고하여 추후 전원부부품과 커플링머시기 교체도 생각하고있다.




그리고 PC와 DAC를 연결해줄 USB 케이블


USB케이블은 디지털신호라서 비싼걸 살 필요가 없다고한다.



그리고 DAC와 앰프를 연결해줄 2RCA선인데 

DAC부터는 아날로그신호라서 선에 신경을 좀써야하는데 아래의 선이 가성비가 좋다고하여 구매하였다.


역시 아날로그신호가 나가는 스피커 케이블역시 신경써서 OFC로.. 역시 가성비가 좋다고한다.


그리고 캠브리지 오디오의 음질 영상 몇개 첨부하는데


어차피 녹음기의 성능도 있고 이 영상을 듣는 나의 저가 헤드셋성능도있고 


그리고 제일중요한 저 스피커를 구동하는 앰프와 DAC를 무조건 내거보단 훨씬 비싼것을 쓸테니 같은음이 나올거라곤 기대하지말고


그냥 참고만 하는것이 좋겠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