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뽐뿌

PC-FI 입문용 북쉘프 스피커 리스트업

오디오...


남자가 빠지지 말아야할것 중 하나인 오디오..


배터리와 LED가지고 납땜하며 놀다 누군가 블루투스 스피커를 자작한것을 보고 하나만들어서 캠핑에 가져가야겠다.. 해서


이왕이면 음질 괜찮은걸로 만들어봐야지..하고 검색하다 오디오카페에 가입해버렸다.


헌데 우와..뭐가이렇게어려워...ㄷㄷㄷ


검색 3일차.....블루투스 오디오 음질좋게만들다가는 돈은 돈대로쓰고 샤오미 스피커보다 한참 못미칠듯하다.


그만큼 샤오미스피커 가격이 좋다..


헌데 계속 검색만하고있자니.. 2만원짜리 PC스피커만 써오던 내 귀가 불쌍해지기 시작한다.


검색 1주차....


안되겠다. 블루투스피커보다 집 스피커가 시급하다. 얼마전 들인 프로젝터도 있고.. 그나마 입문용 PC-FI 하나 구성해놓고 만들던지 해야겠다고


생각이 변경되었다.


검색 2주차 현재..


어차피 큰앰프 자체가 와이파이땜시 불가능하여서 가성비가 좋다는 브리즈 3116 앰프와 ES9023 DAC, 그리고 노트북 아답터 를 알리에서 구입하고


옥션에서 PC와 DAC가 연결될 USB선, DAC와 앰프가 연결될 무산소동 2RCA선, 앰프와 스피커가 연결될 무산소동 스피커선을 담아놓았다. 대략 2.5만원


그리고.. 제일어려운 패시브 북쉘프 스피커... 진짜 한 1주일 내내 머리가 아플정도로 검색한것같다.




처음엔 엘탁스 모니터1 과 엘탁스 모니터3 가지고 한 3일은 씨름한것같다.

헌데 블로그상에서 인기가 많은것 치곤 신기하게 PC-FI 제일 큰 두군데 카페에 정보도 적고 이제품을 말하는 사람도 적어서

집요하게 검색한 결과... 

생각만큼 최고의 입문형 기기는 아닌것같다. 어떤사람은 돈받고 블로그를 써서 그렇다고하기도하고.. 생각보다 그냥그렇다는 후기도 있다.

어찌됐든 현재 엘탁스 모니터1은 물량자체가 아예 없어 구할수도없는상태...

그래서 이게 최고가 아니라면 다른 비슷한 수준의 제품이 많을것이다 생각하여 현재까지 검색해서 극히 주관적(들어보지도 않음) 으로 추려낸 리스트이다.

메인구매대상 ----
캠브리지오디오 sirocco new s30 18.7만
캠브리지오디오 SX-50 - 이쁨.
엘탁스 모니터 1 10만데인데 구할수없음
모니터 오디오 BX1 26만 - 이쁨,맘에듬
castle lincoln s1 - 27만 - 이쁨 맘에듬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10.1 22만
달리젠서 피코 - 24만 (사이즈좋음, 이쁨)
달리 젠서1 26만 3천 - (스피커 안쪽 색이 맘에안듬)
엘탁스 모니터3 - 28만

후보 ----
KEF C1 26만
PSB Alpha b1 - 17만? (뭔가부족)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9.1 17만 (생각외로 유튭영상이 많음..강추인듯..)

아직 모르겠다 ---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10.0 15만 - (이쁨) ? 후기가없음..안쓰나봄..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121 25만 - 유튜브에 후기가없음..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122  

야마하 HS5 19.5만 - 이쁜데 한짝가격이다..ㅜㅜ 두짝사면 너무비싸다..

완전탈락리스트--
ENERGY CB-10
포칼 아리아 906
Acoustic Energy COMPACT1 35만 6천
모니터오디오 MR2

PSB imagine XB 34만8천


개인적인 사정과 개인적으로 원하는 디자인과 극주관적으로 쓴 메모이니 종류만 참고하고 판단은 절대 신뢰하지 않아야한다.


일단 개인적인 사정 자체가 어마어마한 막귀인 내가 오디오에 10만이 넘는 금액을 투자하는것도 기적의 미라클이라서


가격을 최대한 낮은것으로 뽑은 리스트이다. 최대 금액은 신품 20~30만 중고품 10~20만 이라서 선택의 폭이 좁고


저가 입문형이라 그런지 몇가지빼곤 후기자체도 별로없어 너무 힘들었다.


이제 리스트업이 얼추 되었으니 중고 매복에 들어가는 동시에 앰프가 도착할때까지 못구한다면 신품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얼른 괜찮은 물건이 나왔으면 좋겠다 


아래는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드는 디자인 SX-50



다음날 구매 후기 바로가기 (http://lagneid.tistory.com/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