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전자기기

나의 첫 패시브스피커 (북쉘프) 엘탁스 모니터1 !!


원래 패시브 스피커를 무지하게 고민하다가 캠브리지 오디오 sirocco new S30  을 구매 후 


PC-FI 입문기 라는 글을 작성하였는데 (http://lagneid.tistory.com/93)


글 작성한날 오후에 연락이왔다.


스피커가 품절되었다고.. 재입고 예정이 없다고 ㅜㅜ


구매한곳이 다른곳과는 가격차이가 좀 있어서... 다시 또 무한 고민의 궤도에 올랐다.


다시 초심으로 한개한개 뒤져보자 하였는데


아니글쎄!! 현재 세계에서 품귀현상이라고 들은 엘탁스모니터1을 저렴하게 파는곳을 발견!!


아니 이걸 왜못본거지 ㅜㅜ


가격도 138,000원으로 많이 저렴하다. 애초에 이걸 구하려고했는데 죄다 품절아니면 엄청비싸게 판매하여서


포기했던 물건인데.. 여기숨어있다니.. 장소는 와싸다닷컴 메인페이지 상단에 특가할인 이벤트 라는 배너를 클릭하면 나온다.


고수들이 말하길 엘탁스 모니터1은 모니터3 or 달리젠서 등 여러 30만원대급 스피커와는 차이가 좀 난다고하여서 고민했었던 스피커지만


사실 집에 좋은스피커가 있어서 비교가 되면모를까 현재는 아무거나로라도 입문만하는것이 목적이기에 좋다고 냅다 구매하였다.


그리고 2~3일 후 도착.. 


헌데.. 패시브스피커라서 앰프가 필요한데 앰프가없다..ㅜㅜ


앰프는 앞으로 스피커 도착당시에 2주후나 도착할 예정이었고(오늘도착예정..) 그시간을 스피커만 바라보고 기다릴수가없어서


중고앰프를 찾아헤메다보니 7천원짜리 1W 앰프모듈이 보였다.. 헌데 이걸 보니 문득 떠오르는 꼼수아이디어!!


액티브스피커(집에서 쓰는 저가앰프가 내장된 일반 스피커) 를 뜯어 스피커에 들어가는선만 연결하면 나오지 않을까?


어차피 출력만 낮을뿐이지 소리는나겠지.. 하고 생각한 후 퇴근후 바로 실행에 옮겼다.


작년에 보팅낚시하면서 들을 생각으로 구매한 노벨뷰 스피커(http://lagneid.tistory.com/3)를 뜯어


스피커에 붙은 +,- 두 선의 납떔부분을 뜯은 후 24게이지 얇은 전선을 연결해서 패시브 스피커를 구동시킬수 있도록 선을 SD카드 삽입부로 빼내었다.



원래 배터리가 내장된 충전용 무선스피커이지만 출력이 낮은탓인지 아니면 배터리가 맛탱이가간것인지 그냥구동시키면 스피커가 자꾸 종료되어서


USB선으로 상시전원을 넣어줘야 꺼지지않는다. 


여기서 나온선을 아래 모니터1에 연결하다...



테스트해보니 소리가 잘 난다 ㅜㅜ


음질이 어마어마하게 좋다 ㅜㅜ


내가듣던 모든스피커 통틀어 너무좋다.


음도 딱 분리되어 나오고 듣다보면 문득문득 소름돋을정도의 소리가나온다..


역시나 너무싼거사서 이도저도 안되는거 아닐까? 했던 걱정은 모두 기우였고 완전 만족중 대만족이다.


이쯤되니 이런생각이든다.


엘탁스모니터1도 괜찮은소리가 나긴하지만 30만원대급들과 확실히 차이가 난다고하던데


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차이가난다고하는지 정말 들어보고싶은마음이 생겼다.




이런 저가앰프로도 이런소리가 나는데


오늘 도착할 브리즈3116 / ES9023 DAC을 연결하면 어떻게 될지 너무너무궁금하다.


일부러 앰프가 도착하면 비교녹음을 해서 올리려고 녹음은 하지않았다.


나를 포함하여 많은 초보들이 질문하는 MP3를 재생해도 차이가나나요? 라고 궁금해하는분들에게 당당하게 대답할수있다.


"네 차이 많이납니다. 아주많이요.. " 라고 


더 비싼스피커에선 어떤소리가 나는줄은 모르나 확실히 액티브와 패시브는 급이다르다는말을 나같은 막귀로도 넘치도록 체감이된다.


이걸 달고보니 욕심이생겨서 얼마전 장착한 프로젝터(http://lagneid.tistory.com/87http://lagneid.tistory.com/88)에도 하나 더 달고싶어 와이프에게 다음 생일선물로 스피커를 하나 더 구매해 달라고 할 생각이다.


이번엔 지난번 디자인에서 뻑간 캠브리지 오디오 sirocco new S30 를 꼭 구매할 예정이다. 엘탁스도 이쁘긴하지만 S30이 너무너무 이뻐서 계속 미련이 남는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