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뽐뿌

드론을 사고나니 전동 킥보드가 너무 사고싶다

1년동안 부러움에 지켜보았던 매빅 프로를 구매하고나니 드론을 날릴데가 마땅치않다.


간단히 날려보고싶어도 코앞에는 사람이 많고 좀 걸어야 드론날릴만한곳이있어서 킥보드에 완전 꽂혀버렸다 ㅎㅎ


요새 가격도 엄청싸져서 ㅎㅎ


그래서 가성비 좋은 저렴한 놈을 알아보니


중고 30만원 정도엔 

나노휠 nq-01

프리고 다이렉트 fq-01

e근두운 mg-01


이놈들이 거의 평정하고있었고  사양은 죄다 500w라고 써놨지만 정격 350W모터에 36V 라서 오르막엔 좀 딸리지만 속도는 잘나오는듯하다.


거의 뭐 동일스펙이라고 볼수있는데 후기들을 좀 찾아보면 누군가의 수작인지 사실인지는 솔직히 나는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fq-01 이 등판력이 다른것보다 좀 더 좋다고 평하는것을 많이보았다. 가격은 비슷하지만 nq-01엔 도난방지 Key도있고 해서 딱 고만큼 가격이 비싸다 4~5만원정도..


그리고 A/S는 모두 꽝.. 진짜 몇몇 3D프린터 조립해서 파는 인간들 이후로 이렇게 A/S평이 안좋은 분야는 처음봤다 ㅎㅎ


어차피 뭐 나는 다른취미가 DIY여서 자가A/S 나 심심풀이 튜닝도 좀 하려고 생각중이었으니 상관없지만... 여튼 셋 다 A/S는 없다고 봐야할정도로 악명이높다.


처음엔 나는 뭐 어차피 출퇴근하기엔 너무 멀고 꼭필요한게아니라 마실용으로 가볍게 탈것을 원한것이기에 fq-01로 사려고 마음먹고


중고 괜찮은거 나오길 잠복하려했는데..


흠 아무래도 내 몸무게가 걸린다. 90Kg정도면 350w모터로는 힘이 좀 딸려서 답답할거라는 글이 자꾸 보인다 ㅜㅜ


서스펜션은 자주탈게아니라서 크게 신경쓰이지않는데.. 모터힘은 좀 걸려서 바로 윗급을 찾아보니


500w 대가 있는데 이놈들은 중고가 4~50대.. 음 그래.. 이정도금액까지는 가능할듯싶다.


그래서 또 이급의 가성비 킹  들을 찾아보니 여긴 경쟁업체가 좀 많았는데 


AU모터스 레드윙 맥스 

스피드웨이 미니3 일명 스미3

스피드웨이 미니4 일명 스미4

이지휠 e801

전타대ex

유로TS600

조요(joyor) F5 

나노휠 nq air 500w

등등..


대략 얘네가 신품이 60~80 하는듯하다


사양들이 조금조금 차이는있지만 그렇게 큰 차이는 없는듯하고


큰 차이로는 서스펜스 차이가있다. 앞은 모두 있는데 뒷 서스는 있는게있고 없는게 있어서


나는 결국 마침 중고로 이지휠 E801이 떡하니 나와있길래 서스도 둘다있고 승차감 좋다기에 덥석 물어버렸다 ㅎㅎㅎ




그래서 내일 온다 ㅎㅎ


내일 킥보드 타고 매빅 날리러 갈 곳을 물색중이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