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컴퓨터

극강의 가성비 34인치 144주사율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어느날 갑자기...


모니터 뿜이왔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아주옛날 옛적 24인치 듀얼모니터..


배틀그라운드를 하는데 왠지 나만 상대방을 못보는느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요새 게이밍 모니터는 거의 해상도 QHD 주사율 144 hz


그리고 27, 32인치를 많이 쓰는데 저 두개 조건이 충족되면 가격이 40~70은 된다.


사실 GSYNC, FREESYNC는 별로..뭐..  와닿지는않는다. 있어도그만없어도그만인데


GSYNC가 들어가잇으면 10~20만은 추가되니 원;;



헌데 우리집 그래픽카드는 GTX970이고 지싱크는 커녕 배그 FHD로도 프레임이 80~120 이다.


144도 주사율도 제대로 뽑아내지 못하는상태.



게임때매 컴퓨터를 바꿀시기는 아닌거같고.. 음.. 요새 영상은 UHD가 보통인데 모니터는 아직 QHD이니 


아직 살때가 아니다.. 곧 QHD는 떡락을 맞이하고 빠르게 UHD의 시대가 올것이다 라고


머리로는 생각하고있었는데...



아래 모니터 가격을 본 후 내안에 모든게 무너져내렸다.


예정은 추후 2~3년뒤 컴퓨터 교체시기에 구매를 할 생각이었는데....








이건 뭔 모니터지;;;



34인치 울트라와이드에 144hz (FHD 144hz, QHD 100hz)


이거 괜찮은건가;;; 보통 이사양이면 중소기업기준 60이넘고 대기업기준 80~100은하는;;


모지이거대체;; 후기도별로없다.


다만 처음나왔을때 85만정도 했던거같은데 유튜브에 찾아보니 해외에서 한국걸 직구해서 후기를 쓴 것들이 매우많이보인다.


사양은 아래와같다.



뭐 후기도 많이없고..(A/S 가 빡세다는 후기는 많음)


A/S야 뭐.. 나는 먼지들어간 24인치 5년넘게 사용하는중인데.. 그냥 안받으면되지 하는 마음으로 


물건만 괜찮으면되..


하고 주요 고민내용은 응답속도.. 4ms / 8ms..


흠.. 아무래도 게임을 하다보니 응답속도는 예민할수밖에없는데 도저히 이게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힌다.


그리고 오버드라이브는 뭐지..쓰면 오버클럭처럼 장비가 발열이있거나 그런건가;; 


어느정도 체감이 있을지... 별별 생각이 들고 아무리찾아봐도 답은안나오고


결정하는데까지 무려 하루..


 


써보는게 답이다. 결제 클릭!


다음날 도착



어마어마하다 ㅎㅎ




캬.. 크기가 정말 ㅎㅎ








이야 이거 뭐.. 멋잇다..ㅜㅜ 영롱하다..


딸래미 지아가 판판한걸 보더니 위로 자꾸 올라갈라그래서 시껍했다 ㅎㅎ




이야 진자 마트에서 이 사이즈 모니터 볼때마다 사고싶어 미치겠었지만


너무비싸 엄두를 못냈었는데..


이게 내손에있다니!!! 감동이다.





일단 현재 내 듀얼 모니터인데.. 참 오래 썼다 ㅎㅎ 컴퓨터 한 2~3번 교체할동안 사용한듯하다 ㅎㅎ




그리고 오늘 온 신병!!


커브드라서 뭐 베젤 사이즈 없다치면 24인치 두대랑 거의 엇비슷해 보이는 사이즈..


확실히 지금사용하고잇는데도 체감은 비슷하다.





하지만! 그래도 모니터 2대의 편리함은 포기할수없다 ㅎㅎ


1대는 전역시키고 나머지1대는 아직 현역이다 ㅎㅎ



근데 여기서 문제가생겼다.


DP케이블을 꼽았더니 신호없음 이라고 뜨고 작동하지않는다.


모지..


DVI는 나오는데 FHD이상 지원하지않는다 ㅎㅎ 


그리고 HDMI 도 나오는데 이건 50hz 주사율 이상 지원하지않는다 ㅎㅎ


아 이래서 DP케이블을 쓰는구나.. 하고 깨닫고 왜안나오지하고 별에별짓을 하다보니


아니 그래픽카드의 DP케이블 꼽는 부분이랑 컴퓨터 케이스랑 약간의 단차때문에 DP케이블이 다 들어가지 않는다 ㅜㅜ


엄청 꽉 끼니 나온다;;


아이고 이건 나중에 케이스를 절단을하든 어떻게 처리해놔야겠다.


지금은 꽉껴놓으니 잘 나오긴한데 아마도 본체를 조금 움직이면 다시 빠질거같다.




여튼 뭐 한번 해볼까나!!






기가막힌다 ㅎㅎ


그리고 응답속도!!


DVI 와 HDMI 꼽았을때 아차..했다.. 반응속도가 느려도 너무느린것이다.. 


헌데 DP포트 꼽으니 빨라졌다;; 그리고 모니터 옵션중 응답속도 메뉴에서 HIGH를 선택하니(아마도 이게 오버드라이브)


뭐 느리거나 잔상이나 이런거 하나없고 기존 2ms와 전혀 구분할수도 체감할수도없다.


역시나 괜한걱정이었다ㅎㅎ


아마도 체감이 된다는사람은 케이블을 잘못쓰고있을 확률이 커보인다.


내가그래도 게임할땐 예민한편인데 진짜 저~~~~언혀 1도 체감이없다ㅎㅎ




그리고 어느글에 보니 듀얼 DVI를 써야 144가 지원된다고? 뭐 이상한 댓글달린거보고 모지 했는데 역시나 헛소리였다.


DP포트하나면 모든게 지원댄다.


FHD해상도로 변경하면 144hz가 뜨고 QHD로 변경하면 100hz 가 뜬다.


하지만 144hz로 하고 배그를하면 너무 느려터져서 할수가없다. 이것도 아무래도 그래픽카드가 영향을 끼칠테니 게임에도 영향이 있나보다 ㅜㅜ



여튼 현재는 FHD 100 hz 로 해도 전혀 불편함이없어서 이렇게 사용하고있는데


가끔  QHD로 바꾸어 고퀄리티 영상을 한번씩 보면 아 진짜 잘샀다. 하는 생각이 나도모르게 입으로까지 나온다 ㅎㅎ


그리고 열심히 찾아보진않았지만 불량화소도 안보인다


2018년 산것중 맘에드는 순위 5위안에 드는 최고의 장비이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