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자신의 캐릭터 주변 1km 까지 녹화가 가능한 클라이언트 리플레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o 매칭 시작 전 옵션에서 리플레이 저장을 활성화하면 리플레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o 게임이 정상적으로 종료되면 리플레이가 저장되고, "로비 - Replays"에서 리플레이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o 최대 20개까지 저장되며 20개를 초과할 경우 오래된 순으로 자동 삭제 됩니다.
o 리플레이 촬영 당시의 클라이언트 버전과 현재의 버전이 다를 경우 리플레이 파일 재생이 불가능합니다.o 조작키 가이드
키
기능
J
타임 라인 ON, OFF
(원하는 시간으로 이동, 멈춤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
재생 멈춤
↑, ↓
재생 속도 변경
B
녹화 대상에게 돌아가기
W, A, S, D
카메라 이동
E, Q
카메라 상승 / 하락
Shift, Ctrl 유지 시
카메라 이동속도 상승 / 하락
TAB
플레이어 리스트 열기
(ID를 클릭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관전 시점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V 혹은 마우스 좌클릭
관전 카메라
(선택한 플레이어의 화면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혹은 마우스 우클릭
팔로우 카메라
(선택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지만 화면 조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F 혹은 SPACE
프리 카메라
(맵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카메라 입니다.)
L
배틀 리스트 열기
(현재 관전하고 있는 플레이어와 교전 중인 플레이어 혹은 주변에서 전투 중인 플레이어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
맵 기능
(맵에서 플레이어 아이콘을 좌 클릭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관전 카메라로 이동 합니다.)
(맵에서 빈 곳을 우 클릭 할 경우 해당 지점에 프리 카메라로 이동합니다.)
o 만약 지정된 플레이어가 본인 캐릭터로부터 1km 떨어진 구간에 있을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o 위치 설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아래 위치로 이동됩니다.
Erangel | Miramar | Num |
Novorepnoye | Prison | 0 |
Severny | La Cobreria | 1 |
Georgopol | Torre Ahumada | 2 |
Rozhok | Campo Militar | 3 |
Yasnaya Polyana | EL Pozo | 4 |
Pochinki | San Martin | 5 |
Lipovka | El Azahar | 6 |
Mylta | Valle del Mar | 7 |
Primorsk | Los Leones | 8 |
Military Base | Puerto Paraiso | 9 |
o 미라마에서는 맑음, 일출 날씨가 지원됩니다.
o 미라마는 배틀그라운드의 핵심적인 배틀로얄 경험을 유지하면서 에란겔과 차별화된 비쥬얼과 게임플레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o 매칭 시 당분간 미라마가 자주 선택되도록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
o DP-28은 에란겔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7.62mm 47발이 들어가는 둥그런 탄창을 갖고 있습니다. 무배율부터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발사 속도가 느리지만 긴 유효 사거리와 높은 대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o AUG A3은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Bull-pup assault rifle)의 일종입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o R45은 미라마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45구경 탄환을 사용하고, 6발까지 장전할 수 있습니다. 레드 도트 사이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명중률이 좋고, R1895보다 장전 속도가 빠릅니다.
o Win94은 미라마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45구경 탄환을 사용하는 레버 액션 소총(Lever action rifle)의 일종으로 8발까지 장전할 수 있습니다. 탄 띠를 제외한 다른 부착물을 장착할 수 없고 중거리 유효 사거리, 느린 장전속도, 높은 화력이 특징으로 상급자를 위한 무기입니다.
o 소드 오프(Sawed-Off)는 미라마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12게이지 탄환을 사용하고, 2발까지 장전할 수 있습니다. 부착물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단거리 유효 사거리, 넓은 확산 범위, 기존 샷건보다 낮은 대미지, 2연발 사격이 특징입니다.
o 미니버스는 미라마 전용 6인승 차량입니다. 최고 속도가 느리고, 추진력이 낮은 편이지만 현재까지 등장한 차량 중에서 가장 높은 체력을 보유하여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o 픽업 트럭은 미라마 전용 4인승 오프로드 차량입니다. 픽업 트럭은 울퉁불퉁한 미라마의 지형에 적합하게 제작 되었습니다. 미라마에서만큼은 누구보다 월등한 등판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o 아쿠아레일을 추가하였습니다. 2인승 수상 탈 것으로 운전자 뒷좌석 탑승자는 사격이 가능합니다. 선회력이 좋고, 기동력이 높아 다양한 게릴라 전술에 응용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o 물체 위쪽 표면이 넓을 경우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지형지물 꼭대기에 올라가는 대신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o 총기에서 발사 된 발사체는 이제 공기 저항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발사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속도를 잃어 더 큰 낙차가 발생하고,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더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o 피격 부위를 세분화 하고 이에 따른 부위별 피격 대미지를 조정하였습니다.
• 이제 목 부분은 헬멧에 의해 보호됩니다.
• 가슴 부위의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증가되었습니다.
o 무기에 따라 부위별 기본 피격 대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래의 요소들을 전부 반영해 대미지를 계산하는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무기의 기본 대미지 수치
• 탄도 거리 (거리가 증가할수록 대미지 감소)
• 피격 부위 대미지에 따른 승수
• 무기 클래스에 따른 승수
o 이제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며, 관통력은 탄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탄속이 높을수록 관통력이 낮음)
o 탄환의 물 관통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o SR계열
• SKS와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Kar98k와 M24의 대미지가 증가되고, AWM의 대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M24의 탄낙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Kar98k의 탄낙이 증가하였습니다.
o Win94
• 좀 더 조준이 수월하도록 Win94 조준기에 붉은 색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Win94의 ADS모드와, 숨참기 모드 시 화면의 확대되는 정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반동이 증가하였습니다.
o 부착물
• 15배율 스코프의 십자선에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SR과 SMG무기, 5.56mm,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8배율, 15배율 스코프에 가변 줌 기능이 생겼습니다. (마우스 휠 조작)
•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레드 도트 사이트, 홀로그램 및 배율 스코프의 조준점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M16A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o DMR계열 무기(SKS, Mk14, Mini 14)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달리기 속도를 상향시켰습니다. (AR장착시의 속도와 동일)
o Mk14의 사격 시 반동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o Vector 격발시의 카메라 흔들림이 감소하였습니다.
o 차량 주행 밸런스를 변경하였습니다.
o 차량의 주행 특성이 더 현실감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o 차량 및 탑승자의 애니메이션을 개선하였습니다.
o 운전자를 제외한 차량 탑승자는 이제 주행 중에 붕대와 부스트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 기존 UAZ 스케일을 실제 스케일로 줄이고, 좌석 수를 4개로 변경하였습니다.
o ADS 모드 중 기울인 상태에서 피격되면 카메라가 과도하게 흔들리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ADS 상태가 아닐 때 카메라 가까이에 있는 무기 및 물체의 블러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o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붕대 캐스팅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o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보다 확장되었습니다.
•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게 됩니다.
o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좀 더 낮췄습니다.
o 엎드린 상태에서 조준 가능한 수직 범위를 더 늘렸습니다.
o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o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o 폭발하는 소리
o 폭발 거리에 따라 사운드가 달라집니다.
o 예를 들어, 멀리서 터질 경우 폭발음만 들리고 20m 내에서는 폭발음 및 각종 폭발 잔재가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o 체력 게이지바 색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50%이하일 때 노란색으로 표시 됩니다.
• 25%이하일 때 붉은색으로 표시 됩니다.
• 10%이하일 때 붉은색과 함께 깜빡입니다.
o 팀원의 체력 게이지를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o 미니맵, 월드맵, 팀 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표시됩니다.
o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중, 사망, DBNO, 접속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 가방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획득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o 미니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o 월드맵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o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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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홀 일 열심히 하네요 짱짱킹!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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