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컴퓨터

나도샀다 아두이노 스타터킷!!

전기쪽 DIY를 열심히 하다보면 자주보이는 단어..아두이노..


대체 뭔가 하고 대충 찾아보니... 전기신호를 프로그램으로 제어를 하는 칩 인듯하다.


직업이 개발자라 아무래도 구미가 당기지만..


전기쪽은 아예 초보수준ㅜㅜ


프로그램이야 뭐 하나씩 알아가면 되는거고 


원래 전자부품이나 회로도같은거 공부하고 뚜렷하게 만들만한게 떠오르면 사서 만들어보려구했는데..


자꾸 눈에 밟히고 떠올라서 그냥 냅다 질러버렸다 ㅎㅎ 뭐 어차피 비싸지도않으니..


온갖 센서모듈들도 많고 이것저것 많은것을 할수있는 듯 하기에 전기부품 및 모듈들은 천천히 하나씩 알게되면 그때그때 써도될것같아


일단 지르고 무료강의가 많다고하니 초보강의부터 하나씩 따라가보려고 구입했다 ㅎㅎ


산곳은 역시 알리익스프레스~


http://www.aliexpress.com/item/UNO-R3-KIT-Upgraded-version-of-the-Starter-Kit-the-RFID-learn-Suite-LCD-1602-for/1318648074.html


하나씩 강의를 보며 이것저것 해보면 당분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듯 하다 ㅎㅎ



이 많은것을 다준다고하니 이것저것 해봐야 만들고 싶은게 떠오를것같다 ㅎㅎ


드론에서 시작한 전기쪽 취미가 여기까지 올줄은 몰랐다 ㅎㅎ


아직 배터리뱅크정도만 만드는 수준이라 앞으로 갈길이 멀겠지만 취미야 뭐 갈길이 멀면멀수록 오래즐거울테니 기대만빵이다 ㅎㅎ


원래 이번달 카드값이 초기화되면 드레멜을 사려고했는데 드레멜과 아두이노를 저울질하다 당장 재밌을것같은 아두이노를 택했다 ㅎㅎ


이제 2주정도기다려야 도착하니 슬슬 준비해둬야겠다 ㅎㅎ